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소 에너지와 정책

수소 에너지와 정책

신재생 에너지 수소에 관한 지식과 정책, 법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상세
원자력을 이용한 수소의 생산의 장점
에어스토리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4-05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03

수소를 생산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물을 분해하여 수소를 생산하는 방식인 수전해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그린 수소를 생산하기에는 단가가 너무 비싸 경제성이 떨어진다는 점이 있다.

이러한 단가를 엄청나게 낮춰주면서 탄소의 발생도 생기지 않는 수소의 생산방식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원자력 발전을 이용한 수소의 생산 방식이다.

수소를 생산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에너지는 열에너지인데 이러한 열에너지는 수소를 생산할때 70% 이상 사용하고 단가 상승의 원인이 된다. 

이러한 열에너지를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장소가 원자력 발전소이다.
 원자력 발전소에서 원자력이 핵분열을 진행할 때 무한하게 열에너지가 발생하는데 

이때 발생하는 에너지로 수소를 생산하는 방식이고 핵분열은 24시간 내내 진행되기 때문에 열에너지가 부족해질 일이 없다.
또한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원자력은 청정에너지로 분류하고 수소를 최고의 효율로 생산할 수 있게 연구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해외의 원자력 발전을 활용할 계획을 보자면 현재 프랑스에서는 현재 가동 중인 56개의 원전에 6개를 추가 운용할 예정이고 

우리나라는 현대 엔지니어링에서 4세대 초고온 가스로 소형 모듈 원전' 전문 기업인 미국의 USNC와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