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FAQ

자주 묻는 질문사항이나 대표적인 고장의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게시판 상세
질소 가스 발생 장치의 원리(PSA방식)
에어스토리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12-22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13

질소 가스 발생 장치의 원리(PSA 방식)


질소 가스 발생 장치는 공기로부터 질소를 꺼내 고순도의 질소 가스를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현장에서 질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실린더나 액체 질소로부터 질소를 얻는 방법에 비해 잔량 관리나 교환 작업이 불필요해져 관리자의 부담이 경감됩니다. 장비의 전기 요금과 정기적인 유지 보수 비용이 주요 운영 비용이 되고 가스 단가가 저렴해집니다. 배송에 따른 CO₂의 삭감도 전망할 수 있습니다.




PSA란?


Pressure Swing Adsorption의 약어로 가압, 감압을 반복 흡착제에 의해 불필요한 가스를 선택 흡착하는 압력 변동 흡착 방식.


시스템 흐름(질소 가스 발생 장치)


2계통의 흡착 탱크를 이용하여 교대로 가압·감압을 반복함으로써 연속적으로 질소 가스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흡착제의 특성


흡착 탱크에는 흡착제에 특수 활성탄 "MSC (Molecular Sieve Carbon)"가 사용되며, 흡착 초기에 다량의 산소를 선택적으로 흡착하는 특성과 고압 하에서의 흡착량이 큰 특성을 이용하여 공기 중의 산소 가스, 탄산 가스, 수분 등을 제거하여 순도가 높은 질소 가스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원문 : https://www.kofloc.co.jp/support-category/support-category-29/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